안녕하세요.
"파바티"입니다.
................................................................................................................................
3 포스팅의 타이틀로 영문법을 버리라고 했는데
버리지는 마시고 접어 두시라는 뜻으로 받아들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2P에 추가로 P.S를 달고 넘어 가려합니다.
2P에서는
* Go!
* Don't go!
* Let's go!
* Let`s not go!
에 대하여 공부를 했는데
대부분의 부탁이나 명령, 지시문에 please를
앞이나 뒤에 붙임으로 간곡한 부탁의 표현이나 예의의 이유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단, please가 문장의 앞에 갈 때는 대장으로 무임승차를 하지만
보디가드로 문장의 뒤에 따라 붙을때는 꼭!!!
, (콤마)라는 차표를 가지고 가서 앞 문장의 끝에 붙여주고 Please 가 붙는다는것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운전기사는 차표가 필요없고 승객으로 탈 경우엔 차표가 필요한 이유처럼.
* Please go!
* Go, please!
.
.
.
이 정도로 2P의 보충 설명은 마칠까 합니다.
본격적으로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넘어가겠습니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이 기본으로 배우는
인칭 대명사를 외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칭대명사의 변화
주격 | 소유격 | 목적격 |
~은,~가 | ~의 | ~을,~에게 |
I | my | me |
you | your | you |
he | his | him |
she | her | her |
it | its | it |
we | our | us |
you | your | you |
they | their | them |
be동사와 함께
가장 기본으로 익히고 시작하는 인칭대명사의 변화이니
외우고 문장을 만들거나 대화 시
꼭 퍼즐을 맞추듯 제자리에 정확히 집어넣어야
말과 문장의 뜻이 변하지 않고 정확한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배려 영어에 익숙한 원어민은 이것마저도 배려를 하지만 원어민이 예수님이나 부처님은 아니듯 한계는 있다.)
또한
앞으로도 영문법의 기본인 변화에 관한
"수개의 박스"를 더 만들어야 하겠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오늘의 포스팅 주제로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어디서 많이 들어 봤거나 광고에서 본 기억이 있을 수 있는
"I can do it, You can do it, We can do it."을 가지고 공부해 보겠습니다.
정리하면
* 나는 할 수있다. (I can do it.)
* 나는 할수 없다. (I can`t do it.)
* 너는 할수 있다. (You can do it.)
* 너는 할수 없다. (You can`t do it.)
* 너는 할수 있니? (Can you do it?)
* 그는(그녀, 이름) 할 수 있다. (He can do it.)
* 그는(그녀,이름) 할수 없다. (He can`t do it.)
* 그는(그녀, 이름)할 수 있니? (Can he do it?)
뭐
이 정도만 하면 될 듯합니다.
너무 많이 공부하면 머리가 터질 수 ㅋㅋㅋ 있으니까!!!
쉽게 가르쳐야 "좋은 선생님" 소리를 들을 수 있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게 만들어야
"훌륭한 선생님"으로 불려질 수 있다니
땅집고 헤엄치게 해 드리고 "훌륭한 선생님"이란 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 나는 할 수 있다.( I can do it.)에서
"It"은 지시 대명사로써 그것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영어를 배우다 보면
머리에도 꼬리에도 몸통에도 많이 들어갈 뿐만 아니라
마땅히 서두에 붙일 머리 단어가 없으면
대충 집어넣어도 말이 되고
상대방이 내가 하려고 하는 말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많이 듣는
It`s ok!
It`s delicious!
It`s beautiful!
등등처럼.
Do 다음엔 Run으로 동사를 정하고
연습으로 해보시고
이렇듯
퍼즐처럼 맞추는 게 재미있다 싶으면
또 다른 동사를 넣고 이번에는 뇌새김으로 머리로 읽고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기만의 노트에 생각나는 대로
위의 기준에 맞춰 응용을 하고
영문장을 만들어 이렇게 뒤죽박죽 섞은 후
너무 많이 만들면 짜증 제대로 나니 약 200여 개 정도를
* I can run.
* Can you run?
* We can do it.
* You can`t fight.
* Can she cook.
* Tommy can`t drive.
* I can`t love him ( 위의 "예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주격이 아니고 "그를"의 목적격이므로 "him")
* Can he play baseball?(play는 운동이나 게임, 악기, 놀이 등의 동사 앞에 끼워 줘야 합니다.)
* They can`t drink whisky.
* 철수 can`t eat dinner.( 철수를 굶겨도 보고)
* Can you do my homework?(내 숙제를 부탁도 해보고)
* Can you eat this?
* Can he swim?
* She can`t close that window.(that, this, It 등 지시 대명사도 넣어서 만들고 지시 대명사는 당연히 가리키는 명사 앞에)
그리고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문장은
I can do it. 와 I can speak English.입니다.
"목표와 신념은 길을 밝혀 주고 나에게 용기라는 동력을 준다."
방금 배운 영어 문장을 이렇게 많이 만든 후
노트에 적은 것이 한국어로 바로 해석이 안되면
옆에 해석을 정확하게 적는다.
다음으로
핸드폰의 녹음 기능을 켜고 약 200여 개의 문장을
읽어 가면서 뒤죽박죽 녹음을 한다.
나는 많으면 많을수록 공부하는 맛이 나던데 어떠실지???
녹음 후
틈나는 대로 들으면서 영어로 답하고
반대로 노트를 보며 자기 답을 녹음을 해 들어 보기도 하면
효과로는
첫 째는 순발력을 키우는 것이고
둘째는 응용력을 키울 수 있으며
셋째는 자기의 발음을 본인이 듣고 첵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이틀이나 사흘 후쯤엔
자신감이 가득한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물론, P1에 추가하여 녹음을 해야 연계하여 공부할 수 있습니다.)
산책을 할때도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크게 소리내어 공부합니다.
마지막으로 팁입니다.
위에 나왔던 지시 대명사를 정리 후
오늘 포스팅을 끝낼까 합니다.
* 단, 복수형 정리
단수(형) | 복수(형) |
I | we |
you | you |
he,she,it | they |
this | these |
that | thoes |
it | they |
"파비 티"였습니다.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꾹" 눌러 주세요.
댓글